지인 선물 추천! ‘반려동물 화장품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씨니어(SEE:NEAR)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 천연연고, 스프레이 만들기’란 수업을 보고 이색적이기도 하고 주변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서 클래스를 신청하게 됐어요. 


수업은 서울 위더스 위즈돔 센터의 한 강의실에서 신나는 노래와 함께 밝게 시작했는데요. 1시간은 이론학습, 1시간은 연고와 스프레이 만들기로 진행됐어요. 이론 시간에는 프로님께서 어려울 수 있는 정보를 사진과 예시 등으로 쉽게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천연 연고’, ‘스프레이 만들기’라고 해서 이론을 들어가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 위주로 배울 줄 알았는데 아로마 테라피의 개념부터 사람과 동물의 피부층, 여러 오일의 종류와 만들어지는 법, 다양한 반려동물 화장품까지 폭넓게 접할 수 있어 좋았어요. 

배운 내용 중 특히 ‘사람과 동물 피부구조’와 ‘향’이 우리 몸에 인식되는 법이 인상 깊었는데 동물의 피부가 사람의 피부보다 4겹 정도 얇은 대신에 털이 피부층 역할을 한다는 것이 신기했고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에게 천연제품이 더욱 유용하다는 것에 공감할 수 있었어요. 


그 뒤에 이용되는 각 재료에 대해 알아보고 반려동물 화장품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 자체가 단순히 재료를 넣고 섞는 것이 아니라 들어가는 오일, 밀납, 알로에베라겔 등의 향을 맡아보고 그것이 왜 들어가야 하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 프로님께서 설명해 주셔서 더욱 유익했어요. 

수업 전엔 시니어가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이 의외로 다가오기도 했고 젊은 강사들의 수업 진행에 비해 살짝은 지루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막상 수업을 듣고 보니 쉽고 즐겁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프로님만의 경험과 지혜를 느낄 수 있었어요. 만약 반려동물과 천연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고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더욱 참여하고 싶어요. 


이번 수업에서 만든 제품 중 연고 1개를 간단한 성분/이용법이 적힌 설명서와 함께 주변에 반려동물이 있는 사람에게 선물했는데요. 그분의 간단한 후기를 전하자면 천연제품이라 걱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고 반려동물의 발바닥에 미세한 상처나 까짐에 좋아서 더 유용할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어요. 이외에 평소 집안에 모기, 하루살이 등이 자주 들어와서 창문이나 방에 3일 정도 스프레이를 뿌려봤는데 이전보다 벌레가 적게 들어왔다고 하네요.

반려동물에게 제가 직접 써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갖고 있는 효능이 100%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동물에게 피부 진정, 보습, 진드기 벼룩 제거 등의 천연 효능이 있는 연고와 스프레이는 상당히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건강한 성분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사람, 동물에게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한 것 같아요. ​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덧글 (0개)

덧글은 로그인 후에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