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NEAR 대학생 체험단 오리엔테이션 현장은 어땠을까?

지난 6월 16일 오후 6시, SEE:NEAR 대학생 체험단 1기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SEE:NEAR 대학생 체험단은 SEE:NEAR의 다양한 클래스를 체험을 중심으로 하는 모임으로 약 한 달 동안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블로그지기가 열의 가득했던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열의 가득했던 씨니어 대학생 체험단 오리엔테이션

SEE:NEAR 대학생 체험단 1기 오리엔테이션은 SEE:NEAR 사이트를 만든 기업인 '쉐어러스'가 있는 신림의 서울대 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오후 6시 시작이었지만, 몇몇 학생들은 일찍 장소에 도착해 과자와 음료를 먹으며 담소를 나누었는데요. 체험단이 처음이라 그런지 다소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대학생들에겐 SEE:NEAR가 준비한 살구색 종이봉투가 주어졌는데요. 봉투 안엔 씨니어 로고가 적힌 노트, 볼펜, 스티커, 배지, 메모지, 팸플릿, 안내서, 협약서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6시가 되자, 거의 모든 체험단원이 모였고 체험단을 운영하는 이은지 매니저의 활기찬 인사와 함께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됐습니다.


먼저 시니어의 경험을 공유(SHARE)하는 기업 ‘쉐어러스’에 대한 설명과 시니어의 경험을 오프라인 클래스로 전하는 쉐어러스의 세대공감 플랫폼 ‘SEE:NEAR(씨니어)’에 관한 소개와 클래스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SEE:NEAR 홈페이지 속 다양한 강의들을 체험단원으로서 경험해볼 수 있다는 사실에 학생들의 눈이 초롱초롱해지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체험단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는데요. 이은지 매니저는 SEE:NEAR 대학생 체험단은 다양한 클래스를 직접 체험하고 이에 대한 체험 소감을 인터뷰와 리뷰 등으로 작성하는 SEE:NEAR 대학생 홍보대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학생 체험단의 주요 활동은 클래스 체험 후 후기 작성, SNS SEE:NEAR 홍보 등이고 체험단이 종료된 후엔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체험 단원에겐 소정의 선물이 주어집니다. 또, 클래스에 참여 후 후기를 작성했을 땐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대학생 체험단에 관한 모든 설명이 끝난 후,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이 있었는데요. 저마다 개성 있는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 학생들의 모습이 참으로 즐거워 보였습니다. 앞으로 1개월간 SEE:NEAR와 함께할 체험단원들의 활약! 많이 기대해주세요.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덧글 (0개)

덧글은 로그인 후에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