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단 모집] 4~7세 창의력 육아의 힘 :: 쉐어러스

쉐어러스 이벤트

특별한 이벤트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서평단 모집] 4~7세 창의력 육아의 힘

안녕하세요. 교보북살롱입니다.

무더운 여름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비타북스 출판사에서  출간 예정인 <4~7세 창의력 육아의 힘> 서평이벤트가 오픈되었습니다.
자녀를 독창적이고 창의력 넘치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전두엽이 발달하는 4세에서 7세까지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4~7세 창의력 육아의 힘>은 부모가 직접 내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육아 팁을 뇌 과학 이론과 함께 담은 도서입니다.
교보북살롱 멤버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일정: 8/6 - 8/12
※당첨자 발표: 8/13
※인원: 10명
※참여방법 : 교보북살롱 네이버 공식카페 신규가입 후 참여 
https://cafe.naver.com/kyobobooksalon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4차 산업혁명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우리 아이 키우는 법

소프트웨어 혁명시대라 불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단순 지식이 크게 인정받지 못한다. 전문직도 예외는 아니다. 지금까지 필요했던 인재가 ‘지식 노동자’였다면, 앞으로 필요한 인재는 지식을 기반으로 한 남다른 생각을 가진 ‘창의적인 노동자’다. 이렇게 시대가 변하면서 창의력 교육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히 언제, 어떤 것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랫동안 심리학 영역에 머물러 있던 육아법을 뇌과학 영역으로 확장하여 ‘두뇌 육아’로 주목을 받아온 소아신경학 전문의 김영훈 박사는 창의력 또한 아이들의 두뇌 성장에 맞춰서 교육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적절한 시기에 어떤 창의력 교육을 어떻게 하느냐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다. 그러려면 가장 먼저 아이의 뇌가 어떻게 발달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뇌 발달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는 생후 8개월부터 7세까지다. 특히 4~7세까지는 뇌 속에서 독창성과 창의성을 생성, 발휘하는 ‘전두엽’이 급격하게 발달한다. 자녀를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창의력 발달 적기인 4~7세에 효과적이고 올바른 창의력 교육을 해야 한다. 

이 책은 4~7세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연령별 지침을 ‘신체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5가지 영역에서 제시한다. 창의적 두뇌로 발달시키기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뇌과학적 근거뿐 아니라 신체학, 경제학, 사회학 연구 결과까지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실제로 부모가 집에서 실천해볼 수 있는 ‘부모의 지침’이 친절하게 담겨 있어 아이의 연령별 뇌 발달 수준에 맞게 적용해볼 수 있다.

저자소개-김영훈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소아신경학 전문의,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7대, 18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을 역임했고, 한국발달장애치료교육학회 부회장, 한국두뇌교육학회 회장,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발달위원장이며 현재 가톨릭의대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까지 50여 편의 SCI논문을 비롯한 10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의학학술지에 발표했으며 2016년 보건복지부장관상, 2007년 가톨릭대학교 소아과학교실 연구업적상, 2002년 대한소아신경학회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KBS <아침마당-똑똑한 아이 부모가 만든다>, <60분 부모>, <육아학교 Pin>, MBC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 SBS <영재발굴단>, 스토리온 <영재의 비법>, 재능방송 <우리 아이 일등 만들기>,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한겨레신문 육아 웹진 <베이비트리>에 두뇌교육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다수의 신문, 잡지 등에 글을 쓰고 전국 교육청, 백화점, 육아교실 등의 초청강연에서 많은 부모에게 꼭 필요한 알짜배기 육아 정보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아이가 똑똑한 집, 아빠부터 다르다》, 《4~7세 두뇌습관의 힘》, 《적기두뇌》, 《고마워, 내 아이가 되어줘서》, 《머리가 좋아지는 창의력 오감육아》, 《공부의욕》, 《빨라지는 사춘기》, 《엄마가 모르는 아빠효과》, 《둘째는 다르다》 등이 있다.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성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가 아이를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양육하고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덧글 (0개)

덧글은 로그인 후에 남기실 수 있습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