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이벤트] 알베르 카뮈와 알제리

안녕하세요. 쉐어러스입니다.
로마 유적, 지중해, 사하라 사막까지
카뮈가 눈에 담고 글로 그린 알제리를 만날 수 있는 책
<알베르 카뮈와 알제리> 서평이벤트가 오픈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모기간:4/8~4/14
*당첨발표:4/16 (개별연락)
*서평 작성 기한: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인원:10명
*응모방법: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 게시판에 서평 작성 (https://cafe.naver.com/kyobobooksalon)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 소개


『페스트』의 오랑, 『이방인』의 마랑고, 『결혼·여름』의 티파자 등
알베르 카뮈의 소설 속 글귀를 따라 테마 여행을 떠나다 

소설 『이방인』으로 1957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알베르 카뮈는 유명한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극작가다. 그는 유년시절과 청년시절을 알제리를 보냈다. 그의 작품 곳곳에서 알제리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북아프리카 지중해 연안에 있는 알제리는 아직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나라다. 알제리에서 생활하며 카뮈와 마찬가지로 알제리를 사랑하게 된 저자는 알베르 카뮈의 발자취를 따라 여행하기로 마음먹는다.
『페스트』의 배경 오랑, 『이방인』의 배경 마랑고, 『결혼·여름』의 티파자 등 작품 속 배경이 된 곳뿐 아니라 카뮈의 생가, 할머니와 함께 간 극장, 교리 공부를 한 성당, 뛰어들어 수영하던 바다, 전차를 타고 학교 가던 길에 본 풍경, 그가 다닌 학교, 어머니의 묘, 첫 공연을 한 극장, 그를 지원해준 이모부의 집, 스승과 함께 보낸 동네, 지인과 토론을 벌인 카페, 요양했던 병원, 그의 처갓집 등 그의 발자취를 따라 알제리 곳곳을 거닌다. 카뮈의 글을 함께 실어 그가 눈에 담았을 풍경이 더 생생히 그려진다.


저자 소개 - 서정완

서울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베르사유 국립조경학교에서 최고조경가전문과정을 수료했다. 유학 중 파리의 공원을 돌아다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알게 되어 지금은 취미가 되었다. 공간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관심이 많으며, 그에 대한 경험과 인상에 대해 글쓰기와 방송 등을 통해 타인과 공유하고 있다. EBS <세계테마기행>의 튀니지편, 서아프리카편에 출연하며 여행하는 지식인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진리는 눈이 아닌 발로 얻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오늘도 분주히 세상을 다니고 있다.사하라에 위치한 하시메사우드 신도시 설계 프로젝트를 인연으로 처음 알제리에 발을 디딘다. 신도시 조경 담당자로서 일하던 중 “너희 외국기술자들은 우리나라를 모른 채로 설계하려든다.”라는 말을 듣고 알제리를 깊이 이해하기로 마음먹는다.
2015년 다니던 회사를 나와 알제리에서 창업하고, 한국기업의 알제리 시장 진출을 돕거나 공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조경 사업을 진행했다. 그 밖에 알제리 삼성전자 모바일 공장 매니저, KOTRA를 비롯한 다수 한국기업의 비즈니스 통역, 알제 소재 Holiday Inn 호텔 조경설계, 콩스탄틴 대학 강연 등의 일을 했다.


교보북살롱 공식 카페 (이미지 클릭 시 카페로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