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이벤트] 누구도 혼자가 아닌 시간

안녕하세요. 쉐어러스입니다.
나 자신과 잘 지낼 수 있다면, 하루가 오늘보다 부드러울까
지금 혼자라고 느낄 당신에게 보내는 진심의 메세지를 담은 책
<누구도 혼자가 아닌 시간> 서평이벤트가 오픈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모기간:4/7~4/13
*당첨발표:4/14 (개별연락)
*서평 작성 기한: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인원:10명
*응모방법: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 게시판에 서평 작성 (https://cafe.naver.com/kyobobooksalon)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 소개


'나 자신과 잘 지낼 수 있다면, 하루가 오늘보다 부드러울까’
지금 혼자라고 느낄 당신에게 보내는 진심의 메시지
감정을 나누는 순간, 우리는 누구도 혼자가 아니다

20대 젊은 기업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코너 프란타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10대와 20대 초반에 그늘을 드리웠던 우울증을 극복한 뒤 자존감을 회복해가는 과정을 진솔하고 담담하게 털어놓은 에세이 『누구도 혼자가 아닌 시간』이 오브제에서 출간되었다.
코너 프란타는 전 세계에서 구독자 수가 많기로 200위 안에 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5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그의 채널은 자신의 일상, 자존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사고, 우울증 극복 경험, 긍정적인 힘을 주는 행동, 심리치료의 장점, 동성애자로서의 커밍아웃 경험과 조언 등을 담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코너 프란타는 단순히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아니라 성공한 기업의 CEO이기도 하다. 직접 디자인한 의류를 어반 아웃피터스를 통해 유통하고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커먼컬처’와 재능 있지만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들을 후원하고 홍보하는 레이블 ‘허드웰’을 운영하고 있다. 그의 커리어와 성공의 과정을 다룬 첫 에세이 『전진하는 일(Work in Progress)』은 출간 후 16주 동안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했으며, 그 해 굿리즈 회고록 부문에서 올해의 책 1위에 오르며 20만 부 이상 팔려나갔다.
LGBT 인권운동가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코너 프란타는 보수적인 분위기의 미국 중서부에서 자란 탓에 성인이 되고 나서도 커밍아웃을 하지 못했으나, 2014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적으로 커밍아웃했다. 해당 영상은 ‘커밍아웃’이라는 제목으로 1200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의 소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코너 프란타는 나눔의 가치를 앞세우는 시민운동가이기도 하다. 아프리카 스와질란드에 식수를 공급하는 ‘서스트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23만 달러를 모금해 16개가 넘는 우물을 지었다.
이처럼 화려한 이력을 가진 젊은 CEO의 뒷면에는 어린 시절부터 시달려온 우울증과 동성애자임을 숨기고 살아온 세월 동안 자신이 누구인지 몰라 겪은 혼란, 그 시절 사랑에 대해 가졌던 왜곡된 가치관 등이 숨어 있었다. 코너 프란타는 이 그늘을 누구보다 솔직담백하게 인정하며 심도 있고 허심탄회하게 풀어나간다.
『누구도 혼자가 아닌 시간』은 사진 예술을 전공한 코너 프란타가 직접 찍은 사진과 직접 쓴 시, 진솔하고 긍정적인 글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보다 어두운 시간을 통과해왔으나 지금은 높은 곳에서 밝게 빛나는 저자의 글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해 힘겨워하는 사람들에게 큰 용기를 줄 것이다.


저자 소개 - 코너 조엘 프란타

코너 조엘 프란타(Connor Joel Franta)는 500만 명이 구독하는 미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기업가,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위스콘신주에서 태어났으며 세인트 존스 대학교에서 경영과 예술을 전공했으나 2학년 때 자퇴했다. 직접 디자인한 의류와 커피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커먼컬처를 운영하고 있으며, 허드웰이라는 뮤지션 레이블을 공동 설립해 재능 있는 뮤지션을 소개하고 있다. 2015년에 출간한 첫 책 『전진하는 일(Work in Progress)』이 16주 동안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20만 부 이상이 판매되고, 굿리즈 올해의 책 1위에 올랐다. 보수적인 미국 중서부의 분위기 때문에 성인이 되고 나서도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숨겨왔으나, 2014년 유뷰트에서 자신의 채널을 통해 공개적으로 커밍아웃했다. ‘커밍아웃’이라는 제목의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200만 회를 기록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에서 158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LGBT 인권 운동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자선단체 더 스톰과 협력하여 아프리카 스와질란드에 식수를 제공하는 서스트프로젝트(The Thirst Project)에 참여했고, 30일 동안 23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며 16개의 우물을 파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교보북살롱 공식 카페 (이미지 클릭 시 카페로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이윤지 님의 후기

    누구나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시기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잘 극복해가는 책이었다. 감성 넘치는 사진과 자기 자신과 대화하거나 아니면 누군가에게 들려주는 듯한 방식으로 때론 격정적으로 때론 담담하게 잘 나와있는 듯 하다 ^^

    이윤지 작성 : 2020/04/30 09:43

한줄 기대평

  •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어 친구가 많은듯 하지만 결국 마음은 외로운 혼자인듯... 이 시대에 돌아봄직한 주제입니다.

    - 김형진 (2020/04/08 19:53 작성)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