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북살롱 유료멤버전용]김선아의 짧긴해독-명감독 (3/30 채널9)

※해당 페이지는 교보북살롱 유료 멤버만 신청이 가능하며 비멤버가 신청할 경우 24시간 이내에 자동 취소됩니다※


짧·긴·해·독- 명·감·독 - 짧지만 긴 여운을 남기는 독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책 읽기
학생은 독해력을 키우기 위해서, 논술 대비를 위해서, 취업준비를 위해서, 
직장인은 자기개발을 위해서, 재테크를 위해서, 최신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어떤 목적을 위해 책을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고 즐거운 행위인지 호모 루덴스로서의 책 읽는 기쁨을 자꾸 잊어버리는 건 아닐까요? 
뒷이야기가 궁금해 수업시간에 몰래 몰래, 시험 전날에도 한페이지만 더.. 하다가 밤을 새우곤 했던 읽는 즐거움을 다시 느껴보고 싶지 않으세요? 

저는 번역가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깊이 읽는 해독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그림책, SF, 세계어린이책, 시, 문학, 자기 개발 등 다양한 책 공부 모임과 독서모임들을 통해 “함께 읽는 기쁨”을 아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바쁜 일상 속 쾌락과 유희를 위한 책읽기에 갈증을 느끼지만 책 한권에 오롯이 몰입할 시간이 없어 속상한 당신과 함께 읽는 기쁨을 같이하고 싶습니다. 


 <짧긴해독-명감독>모임 소개 


1.이런 당신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바쁘지만 책 읽는 즐거움은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  
짧은 단편소설 한편이라도 깊게 음미하며 읽어보고 싶은 당신, 
함께 읽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은 당신 
책을 미처 다 못 읽었 어도 독서모임에는 함께 해보고 싶은 당신 

2.이렇게 진행됩니다. 
매월 선정도서를 재미나게 읽고 모입니다.
혹시 미처 책을 읽지 못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책을 지참하고 오시면 됩니다. 
단편집의 경우 읽어 오신 분들은 각자가 가장 인상깊었던 단편을 하나씩 골라 본인의 감상과 함께 소개합니다. 단편 주제와 관련된 영화 클립을 함께 감상합니다. 짧은 단편 또는 단편집의 일부를 발췌하여 함께 낭독해 봅니다. 어떻게 독서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호스트로서 저는 당신을 반갑게 맞이하고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독서모임은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만남이 될지 기대감으로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3월 선정도서


수업 장소

채널9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