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북살롱 유료멤버전용]이지선의 수상한 북씨네 쌀롱


안녕하세요. ‘수상한 북씨네 쌀롱’ 호스트 이지선입니다.
저는 현재 광화문에 위치한 H언론사에 근무하며 영화, 뮤지컬, 음악 쇼케이스 등 다양한 문화현장에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전공한 저는 정기적으로 영상자료원 한국영화박물관에서 전시해설과 강의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영화보다 책을 더 좋아하는 활자중독자이자, 우쿨렐레와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열정만렙 취미부자랍니다.


 <수상한 북씨네 쌀롱>모임 소개 


‘수상한 북씨네 쌀롱’(이하 ‘수북쌀’)에서는 국내·외 문학상을 수상한 도서들을 선정해 영화와 함께 봅니다.

문학상은 매년 1월에 발표하는 ‘이상문학상’부터 12월에 수상하는 ‘노벨문학상’까지 그 범주가 굉장히 넓겠지만, 우선은 한국 현대 작가들의 문학성과 문제성을 지닌 책들을 선정해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은 책 : 정세랑 『피프티 피플』 , 김애란 『달려라, 아비』, 김언수 『캐비닛』, 한강 『작별』, 김영하 『오직 두 사람』, 편혜영 『홀』, 『소년이로』, 구병모 『위저드 베이커리』 김초엽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오직 ‘수상한 북씨네 쌀롱’에만 있는 것

1. 영화보고 씨네 토크
‘수북쌀’은 선정 도서와 비슷한 주제나 분위기, 같은 사건을 다룬 장·단편 영화를 엮어보고 여러 각도에서 씨네 토크를 나눕니다. 같은 시간을 살고 있는 타인의 다른 시선들을 경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거예요.

함께 본 영화 : 봉준호 <지리멸렬>(1994), 나홍진 <완벽한 도미 요리>(2005), 채민기 <좋은 밤 되세요>(2008), 이상근 <간만에 나온 종각이>(2010), 임상수 <뱀파이어는 우리 옆집에 산다>(2015), 윤가은 <콩나물>(2013) 

2. 문학상 리스트를 비롯한 각종 문학 칼럼
‘수북쌀’에 참여하시면 매달 업데이트 되는 문학상 리스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선정 도서와 함께 감상하면 좋은 시, 칼럼을 읽고 토론에 대한 깊이를 더하기도 해요.

함께 본 자료 : 이장욱 『생년월일』, 김소연 『마음사전』, 김영하 칼럼 「시간도둑: 김영하가 말하는 ‘우리의 시간을 훔쳐가는 것들’」

3. 아이돌 싸인CD 미션 이벤트
‘수북쌀’ 선정도서를 완독하면 아이돌 싸인CD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제가 기자간담회나 쇼케이스에 초대받아 생기는 비매품 싸인CD를 선물로 드려요. 매달 선정도서와 함께 공지되는 간단한 미션에 도전하면 싸인CD는 덤! 

▶이런 분들을 꼭 초대하고 싶습니다.
가볍게 읽고 무겁게 덮을 수 있는 책을 찾고 있다.
사고의 확장을 도와줄 사람들과의 대화가 필요하다.
책 읽는 것만큼 영화 보는 것도 좋아한다.
작가들의 탁월한 말맛에 감탄하고 싶다.

이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수북쌀’과 함께 해요!

‘수북쌀’은 모두가 주인공인 독서모임을 꿈꿉니다. 제가 좋아하는 책과 영화를 더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지금 읽고 이야기해야 하는 주제들에 대한 물음표와 느낌표를 함께 모아 봐요.
 #출근길책한권 #퇴근길영화하나 #셀프리더십 #21세기문학청춘


 2월 선정도서 


 관련 콘텐츠

@today_ekl

수업 장소

명동서울애니메이션센터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쉐어러스 프로님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