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원의 경제적의 뇌색남녀.리치해빗 북클럽


#일개미   #경제적꿈부자  #쌍둥이워킹맘  #작가  #그언젠가의공간헤븐주인장  

안녕하세요. 12년차 일개미로 직장에서 존버 하던 저는 어쩌다 쌍둥이 워킹맘이 되어 프로 양육러의 삶을 지내는 중입니다. 동시에 ‘글’ 과 ‘책’ 이라는 인생의 치트키를 마음 깊이 품고 지내다 보니 어느새 출간 저서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읽고 쓰는 사람입니다. 
브런치https://brunch.co.kr/@heaven#info 

[출간 저서]
●하루 10분 거꾸로 가계부 (2014, 11, 알투스)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 (2018. 04, 쉼)
●90일만 쓰면 부자 되는 가계부 (2018. 12, 노북)
●친애하는 내 당신에게 (2019. 04, 팟빵북스 오디오북) 




 <경제적의 뇌색남녀.리치해빗 북클럽>모임소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나’ 와 같은 ‘당신’ 을 찾습니다. 

여러분은 ‘나만의 부자 기준’ 이 있으신가요? 저는 자유롭게 책을 쓰고 선물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갖고 사는 삶을 꿈꿨고 그 꿈은 여전합니다. 헌데 그 꿈을 이루려 하다 보니 읽고 쓰는 삶을 유지하려면 ‘돈’ 과 ‘시간’ 이 ‘필요’ 하다는 것을 ‘현실’ 적으로 조금 일찍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돈’ 을 모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여기까지, 경제서를 꾸준히 출간하는 출간 작가가 되었지요. 문학을 쓰던 사람이 경제서 출간 작가라니. 삶은 이렇게 역설적입니다. 그러나 분명 ‘꿈’ 에 닿아가고 있는 것임은 분명했지요. 어쨌든 ‘책’ 이라는 것이 세상에 나왔으니 말입니다. 저는 ‘돈’은 ‘꿈’ 을 이루게 만들어 주는 부차적인 수단, 그러나 유기체 처럼 살아있는 고마운 생명수 같은 ‘삶의 도구’ 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제 이야기를 해 보면 말이죠. 책을 좋아하다 보니 어느새 파고 들게 되고, 읽는 사람이었다가 쓰는 사람으로 변하여 살던 어느 날, 읽은 책을 카운팅 해 보니 어느새 1천권을 넘겨 버렸습니다. 생각해보면 천 권을 읽으면서 제 삶도 작고 크게 변한 것 같아요. 그만큼 제 삶에서 ‘글’ 과 ‘책’ 은 묵직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 삶에 커다란 목표 하나가 자연스럽게 생기게 됩니다. 바로 ‘1억’ 이라는 선명한 목표였어요. 그리고 어떻게 됬냐고요 

20대 1억, 그리고 30대 10억을 돌파하면서 느낀 삶 속 책, 돈, 그리고 사람 이야기 

네… 자랑은 아닙니다만 저는 20대에 1억을 모으면서 30대 중반을 넘어서 순자본 10억이라는 나름의 목표를 달성, 꾸준히 불려 나가고 있으며, 현재는 그와 관련된 경제서를 꾸준히 출간 하고 있는 작가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세상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직장인 같아도 소위 ‘월급쟁이 부자’ 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저도 그 반열에 오르고 싶어서 나름 고군분투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가만히 살펴보면 제각기 경제적 자유를 꿈꾸기는 하지만 그걸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관심 없는 사람과 관심이 없는 ‘척’ 을 하는 사람, 부자의 기준도 천차 만별 이랍니다. 

함께 읽으면서 서로의 이야기를 ‘돈’ 그리고 ‘꿈’ 나아가 ‘삶’ 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교보북살롱에서 ‘리치 해빗 북클럽’ 을 통해 만나게 되는 ‘부자’ 들의 습관, 그 마인드를 함께 나누고 체득하면서 동시에 ‘당신’ 의 이야기를 듣고도 싶었습니다. 한 권의 책을 같이 읽고도 서로 느꼈던 영감은 다를 수 있거든요. 그 다름들을 공유하면서 서로 함께 성장하고 스스로 자신감과 꿈을 북돋아 줄 수 있는 느슨한 연결이 ‘우리’ 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박해도 괜찮아요. 잘 몰라도 좋습니다. 움직이기 시작한 ‘당신’ 의 노하우, 꿈,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 지금의 현실, 미래의 장면, 다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면서 풍요로운 시간 함께 쌓아갔으면 합니다. 

기다릴께요. 고맙습니다. 

 <부의 원천> 독서모임 후기 


 11월 선정도서

 11월 캘린더


수업 장소

강남 채널 9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쉐어러스 프로님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호스트가 직접 기대평을 남기다니..?! 하시겠지만 ^^; 반대로 어떤 분들이 참석해서 어떤 이야기를 통해 자리를 빛내주실지 기대하며 기다립니다. 고맙습니다.

    - 김혜원 (2019/10/24 08:58 작성)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