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라메 행잉 플랜트 만들기 


마크라메는 특별한 도구 없이 실과 다양한 굵기의 로프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매듭방법을 사용해 벽장식, 생활소품 등을 만드는 서양식 매듭공예입니다.

마크라메의 유래에 대해 짧게 소개해드리자면 첫번째로 13세기 아랍에서 베를 짜던 사람들이 쓰던 단어인 '마이크라마'에서 유래했다는 것인데요. 마이그라마는 프린지(fringe)라는 뜻이 있으며 이는 천의 올을 몇 가닥씩 묶어 모양을 낸 것을 말합니다.

두번째로 터키의 '마크라마'에서 유래했다는 것인데요. 마크라마는 수건의 가장자리 실을 뜨개로 정리한 기법을 뜻합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마크라메 기법은 북아프리카에서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전지역으로 확산되었답니다.

화분을 걸어두는 용도로, 실내에 밋밋한 벽을 화사하게 꾸며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마크라메 행잉플랜트>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수업 당일 지름 10cm - 12cm 정도의 화분을 지참하여 주시면 크기에 맞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추천 포인트

▶마크라메를 접해보고 싶으신분
▶태교 수업을 원하시는 분
▶내손으로 만든 작품을 갖고 싶으신분
▶정성이 깃든 선물을 하고싶으신 분


 커리큘럼 / 상품정보

▶마크라메 뜻 설명
▶수업에 필요한 매듭법 설명
▶매듭법 시연

수업 장소

교보문고 광교점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신순덕 프로님 

- 현재 수원 광교 라라공방 운영중
- 마크라메 강사
- 퀼트 강사
- 프랑스자수 강사
- 레진아트 강사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