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색연필 민화 '문자도' 그리기 


우리나라 고유의 그림 '민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민화에 대해서는 마냥 어렵거나 옛날 그림이라고 생각을 하실텐데요.
쉐어러스의 프로님 '김정아' 선생님께서는 색연필로 비교적 쉽고 예쁘게 민화를 그릴 수 있도록 하여 우리나라의 민화에 대해 알리고 계신답니다.
민화는 한국전통예술로 일상을 건강하게 오래 사는것과 번영의 소망을 담고 있는데요. 민화의 '민'은 사람을 뜻하며 '화'는 그림을 뜻한답니다.
말그래도 '사람의 그림' 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남녀노소 신분에 관계없이 본인과 가족들이 건강하고 오래오래 잘 살기를 바라며 그림입니다.

민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모란도'는 모란의 그림으로 부와 명예를 의미합니다.
'연화도'는 연꽃의 그림으로 길상, 행복을 의미합니다.
'화접도'는 꽃과 나비의 그림으로 가정에 복을 부르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초충도;는 곤충의 그림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소과도'는 과일이나 채소의 그림으로 열매가 맺히는 결실의 축복과 기원을 의미합니다.
'문자도'는 효제도와 자유 문자도로 나눌 수 있는데 문자를 통해 소망을 기원합니다.
'책가도'는 문방사우, 일상의 소재 그림으로 독서의 계절, 학업 매진, 입신양명을 의미합니다.
'십장생도'는 불로장생을 뜻하는 열 가지 동식물의 그림으로 무병장수를 의미합니다.

이렇듯 민화는 많은 종류와 의미를 담고 있는 우리나라의 그림이랍니다.
바라는 소망을 가득 담아 색연필로 문자도를 그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천 포인트

1. 민화를 쉽게 그리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외국인과 함께 들을 수 있는 클래스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커리큘럼 / 상품정보

1. 색연필 채색법에 대해 배우고 연습합니다.

2. 자신이 그리고 싶은 단어를 생각한 뒤 크고 두껍게 그립니다. 그 후 라이트박스에 불을 킨 후에 투명해진 두장의 종이 위에 단어를 그립니다.

3. 단어안에 들어갈 그림을 골라 붙인 후 라이트 박스를 켜고 따라 그립니다.

4. 처음에 익혔던 색연필 채색법을 활용하여 채색합니다.

5. 알록달록 예쁜 문자도 완성!

수업 장소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814 도곡역 여성창업플라자 306호 컬러링미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김정아 프로님 

- Tufts University SMFA 대학 졸업
- 뉴욕&워싱턴&보스턴&서울 단체전 및 민화전 다수 참가
- Museum of Fine Arts 민화 소개/ 작품 전시 및 시연
- 백화점 문화센터/기업/미술학원 색연필민화 강의 다수 참여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Norma 님의 후기

    This class was very interesting, we designed our own card where we choose something to write down and drew minhwa traditional drawings inside the letters. The result was amazing, very colorful, unique and original.

    Norma 작성 : 2019/03/11 16:38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