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 쏙, 민화 거울 만들기 


가방 속에 한개씩은 들어있는 손거울, 이젠 직접 꾸며보세요.

민화로 거울 위에 그려내는 꽃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국화:동양에서 재배하는 관상식물 중 가장 역사가 오랜 꽃이며 오랜 전부터 선비의 절개를 상징하는 사군자의 하나로 여겨왔다고 합니다.

나팔꽃: 슬픈 전설을 간직한 나팔꽃은 낮의 길이를 감지하면서 피는데요.이른 아침 활짝 피운다고 하여 Morning Glory(아침의 영광) 이라고도 한답니다. 옛날에는 고자화, 선화, 구이초, 견우화 등으로 불리었다고 합니다.

도라지꽃:영원한 사랑을 꽃말로 가지고 있는 도라지꽃은 약초로도 사용된답니다.

동백:겨울에도 꽃을 피우고 있어 동백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윤기가 흐르고 광택이 있는 진한 녹색의 잎 사이로 붉게 피아나는 아름다운 꽃에 옛사람들은 자연의 신비함을 느끼고 아름다움에 도취되었다고 합니다.

매화:추운 날씨에도 굳은 기개로 피는 하얀 꽃과 은은하게 배어 나는 향기 '매향'으로 우리나라 대표 화가 김홍도를 반하게 했는데요. 

모란:꽃이 화려고하고 풍염하여 위엄과 품위를 갖추고 있으며 장미와 함께 인간이 긴 세월에 걸쳐 만들어 낸 최고의 예술품입니다.

복숭아: 달콤한 향이 좋은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건강에 좋은데요. 복숭아 열매가 맺히는 꿈을 꾸면 인연이 맺힌다고 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저마다 다른 이야기와 색상을 가지고 있는 꽃들을 선택하여 직접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쉐어러스 오경희 프로님의 '민화 거울 만들기' 수업은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의미를 간직한 소품이랍니다.


 추천 포인트

1. 정성을 담은 색다른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시중에 나와있는 디자인이 아닌 독특하고 예쁜 디자인의 소품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민화를 쉽게 접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커리큘럼 / 상품정보

하단의 이미지에 나와있는 국화, 나팔꽃, 도라지꽃,동백꽃,매화,모란,복숭아 중 원하시는 디자인을 수업 당일에 선택하여 작품을 만드시면 됩니다.

※ 기업이나 외부출강 견적은 별도로 책정되오니 문의바랍니다.
※수강료에 장소대여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민화배우기 취미추천

 민화 거울 만들기 블로그


수업 장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5로 22, 쥬네브 문월드 가동 137호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오경희 프로님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민화전공
- 장애우 및 장애우 가족 대상 '행복을 그리는 우리민화'강의
- 문화예술교육컨텐츠연구소 <민화랑>대표
- 뉴욕&밀라노&종로거버넌스 전통민화 그룹전 외 다수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