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것을 그려내는 민화 수선화 그리기  


수선화는 겨울에 피어나 5월 중까지 피어있는 꽃인데요. 그리스 신화와 관련이 있는 꽃이기도 합니다.

'나르시스' 라는 목동은  누구나 좋아하는 청년으로 남녀 할 것 없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러나 콧대가 하늘을 찌르는 나르시스는 그 누구에게도 눈길을 건네지 않았다고 합니다.

화가 난 요정들이 복수의 여신에게 찾아가 나르시스가 제일 먼저 보는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하고 그 사랑이 무참히 깨지게 해달라고 부탁을 하는데요.

어느날 길을 걷다 연못을 지나던 나르시스는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조금만 멀어지면 사라지고, 손을 내밀어 만지면 흩어져 버리는 상대를 보고 나르시는 몇날 며칠을 연못에 앉아 상대방을 찾는데요. 

어쩔 수 없이 물속으로 들어가 상대방을 찾던 나르시스는 결국 숨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그 연못가에 피어난 꽃이 수선화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수선화는 자기 사랑, 자존심, 고결함을 뜻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사랑을 주고 받을 줄 모르고 자기 속에 갇혀 버린 외로운 꽃이기도 하는데요.

쉐어러스의 '수선화 그리기' 클래스는 이런 뜻을 품고 있는 수선화를 한국의 미가 가득 담겨 있는 '민화'로 그리는 클래스입니다. 

쉐어러스의 민화 프로님 '오경희' 선생님께서 직접 초를 뜨신 후 나무액자에 아교포수작업된 초본을 배접하시는데요. 수강생 분들을 만나기 위해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을 쓰신답니다.

단순히 겉으로만 예쁜 꽃으로 알기보다 깊은 유래와 의미를 생각하며 민화를 그려내면 더욱더 특별한 시간이 될거예요.


 추천 포인트

- 마음을 차분히 하고, 힐링할 수 있는 나만의 특별한 취미를 찾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나만의 멋진 민화작품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아름다운 한국의 멋을 직접 느끼고 그리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커리큘럼 / 상품정보

1) 민화에 대한 기본 배경 설명을 듣고,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2) 선생님께서 떠오신 초에 바탕색을 입힙니다.

3) 바탕색 위에 계속해서 색을 입혀나갑니다.

4) 꽃, 잎 덧선을 세밀하게 작업합니다.

※ 기업이나 외부출강 견적은 별도로 책정되오니 문의바랍니다. 

※ 수강료에 장소대여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쉐어러스가 뽑은 민화 클래스 BEST 3

수업 장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5로 22, 쥬네브 문월드 가동 137호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오경희 프로님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민화전공
- 장애우 및 장애우 가족 대상 '행복을 그리는 우리민화'강의
- 문화예술교육컨텐츠연구소 <민화랑>대표
- 뉴욕&밀라노&종로거버넌스 전통민화 그룹전 외 다수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