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감성의 바람이 부는,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누구나 자신을 감동시킨 소중한 글귀들이 하나쯤 있을 것입니다. 글은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며 때로는 지친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됩니다. 

최정희프로님 말씀하십니다.
우울증이나 자존감이 떨어지신 분들께 캘리그라피 글과 색감을 통해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법을 다시 알려주고 싶어요.”
현실에 치여 마음에 힐링이 필요하신 분, 자존감이 떨어져 마음이 힘들었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작업하는 동안 온전히 내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기에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예에서 출발한 캘리그라피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바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캘리그라피에 집중하면서 내 자신도 힐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톡문자메일에는 익숙한 우리지만 손글씨를 정성껏 쓸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직접 손으로 글씨를 써서 내 마음을 담아 선물해 보세요
좋아하는 책의 한 구절, 명언, 노래 가사 등을 적어 부채에 담아 선물하면 마음을 전달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 뿐만 아니라 작업하는 동안 내 자신이 힐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 포인트

1. 단순히 보고 따라 쓰는 캘리그라피 수업이 아닌 나만의 색깔을 입힌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2. 자신이 악필이라 생각해 선뜻 캘리그라피에 도전하기 어려웠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선생님께서 기초부터 하나하나 천천히 알려주시고, 한명 한명 봐주시기 때문에 악필이신 분들도 충분히 예쁜 작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글씨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림과 함께 꾸밀 수 있는 캘리그라피를 찾으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커리큘럼 / 상품정보

(사진은 '캘리그라피 액자만들기'를 통해 설명드린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붓펜 잡는 법을 배우고 기초 획 긋기를 먼저 A4용지에 충분히 연습합니다.   
2) 
이후 부채에 쓸 문구들을 붓펜으로 A4용지에 연습합니다.


3) 부채에 연습한 글씨를 정성껏 적어 내려갑니다. 
4) 글씨 주위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수채화물감과 색깔붓펜으로 꾸밉니다.


5) 완성한 부채를 잘 마를 수 있도록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둡니다. 이렇게 해서 '캘리그라피 부채' 드디어 완성!!!

※ 준비물 안내 : 재료비에는 붓펜(일본산 제품)과 부채가 포함됩니다
다른 준비물(연습지, 색체붓펜, 수채물감물통 등)은 프로님이 준비해오십니다. 
그외 수강생들이 준비해오실 준비물은 따로 없습니다.

※사전에 재료 준비가 필요한 클래스로 최소 클래스 오픈 4일 전에 신청을 해주셔야 운영이 가능합니다. 혹시 일정과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원데이클래스]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리얼 후기

수업 장소

홍대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최정희 프로님 

- 캘리그라피 스페셜리스트 1급
- 문체부/국방부 주최 힐링 캘리그라피 강사
- 오산시 주최 마을학교 캘리그라피 강사
- 동행전 등 캘리그라피 전시 작가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저만의 부채를 가질수있을거같아서 기대되요

    - 신은옥 (2018/08/20 12:55 작성)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