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조절하는 법

TV드라마 속 화가 난 주인공들이 책상 위에 있는 물건들을 거칠 게 쓸어버린다든지 스마트폰을 던져버리는 장면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는 분노나 화와 같은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채 부적응적인 '행동'으로 표출하는 장면들입니다분노란 불합리한 상황에 처하면 나타나는 원초적인 감정으로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감정표현인데요. 하지만 이 분노를 감정이 아니라 행동으로 표현할 때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감정을 억압하는데 익숙하기 때문에 화를 직접적으로 표출하기보다 경우에 따라 상대방에게 무안을 주거나 의견을 나누지 않고 임의대로 혼자 일을 처리하는 등의 '수동공격적'으로 화를 표출한다고 해요.

하지만 일상에서 일어나는 갈등 상황에서 물리적인 싸움 없이 화를 성공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내 감정을 보는 훈련, 마음의 영역을 넓혀주는 말, 분노 응급조치 등 분노조절하는 법을 배워보세요나를 둘러싼 감정과 상황에 대해 내가 인지하고, 통제가능할 때 진정한 내 삶의 주인이 될 수 있을거에요.


추천 포인트

1. 그동안 무작정 표출했던 화, 분노를 '제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2.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한 법! '마음의 소화력'을 키울 수 있어요.

3. 화,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내 감정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커리큘럼 / 상품정보

내가 갖고 있는 분노의 모습들을 통해 내 감정을 제대로 바라보는 법을 배우고, 화와 분노를 제대로표현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 준비물로 필기도구만 따로 가져오시면 되요.


수업 장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천서로 177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박경옥 프로님 

- 원광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치유학과 재학 중
- 도심권50+센터 <열린학교> 강사
- 인문의역학연구소 <감이딩> 강의
- 성동구 자원봉사교육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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