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작품에 힐링은 덤, 전통 조각보 


"엄마 옷을 꺼내어 전통 조각보로 만들었어요. 조각보를 볼 때마다 절로 미소가 지어지죠."

자투리 천을 모아 한 땀 한 땀 바느질해서 만드는 전통 조각보. 퀼트와 달리 누빔의 과정이 없어 만들기 쉽고 한국적이기 때문에 더 정감이 갑니다. 

사람들과 한 공간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전통 조각보를 만들다 보면 마음속 깊숙이 있던 고민도 털어놓게 되는데요. 이렇게 전통 조각보를 만들다 보면 어느새 힐링을 얻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천과 천을 연결하는 것처럼 마음과 마음을 연결해주어 더 의미 있는 전통 조각보, 신동임 프로님과 함께 만들어보세요.

 추천 포인트

- 집에 있는 천 조각으로 만들 수 있어 재료비가 크게 들지 않아요. 

- 친구, 가족들에게 정성이 담긴 의미있는 선물을 할 수 있어요.

- 누빔의 과정이 없어서 퀼트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요. 

- 한국 전통의 작품이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아요.  


 커리큘럼 / 상품정보

- 찻잔을 받치는 '티 코스터 만들기'로 강의가 진행돼요. 

- 신동임 프로님께서 티 코스터 DIY 키트를 직접 준비해오시기 때문에 다른 준비물은 없답니다. 

※ 수강료에 장소대여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업이나 외부출강 견적은 별도로 책정되오니 문의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조각보(티 코스터) 만들기' 클래스 함께 들어볼까?

 조각들이 모여 하나의 작품이 되다 

 [체험단후기]전통 조각보 만들기 - 바늘쌈지와 티코스터 만들기

수업 장소

신촌


강의 진행 프로님 소개

신동임 프로님 

- 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패션학과 복식사 전공
- 2011년 L.A.전통조각보전시
- 2015년 혜화아트센터 조각보개인전
- 2017년 종로거버넌스 전통조각보 그룹전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박성혜 님의 후기

    평소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왔는데 조각보라는것이 생소하여 호기심으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방색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바늘쌈지와 조각보를 활용한 소품인 티코스터를 만들었습니다. 바느질에 서투신 분들도 2시간의 수업을 통해 강사님의 설명을 듣는 다면 충분히할 수 있을 정도로 잘 가르쳐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같이 하시는 분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힐링하는 분위기로 수업이 진행되어 편한 마음으로 할 수있어 부담가지지 마시고 다들 수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선물용으로도 좋구 조각보를 활용하여 의미 있는 소품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꼭꼭 신청하세요 !!의미 있는 옷이나 천을 활용하여 만들어서 간직한다면 너무 좋을꺼같아요 ~~

    박성혜 작성 : 2018/06/30 16:34
  • 이정연 님의 후기

    평소 바느질에 흥미가 있어 파우치들을 만들어 왔기에 우리나라 전통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전통 조각보 만들기 수업이라고 하여 흥미가 생겨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시간동안 진행되는 클래스로 오방색의 의미부터 조각보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으며 직접 바늘쌈지와 컵받침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바느질을 하면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알 수 있었고 수업이 진행되면서 모르는 부분들은 프로님께 1:1 수업을 듣는 것처럼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같은 천으로 바느질을 하여도 각자 자신의 스타일이 드러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어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 엄마와 함께 클래스를 들어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클래스였습니다!! 바느질을 잘 못하는 분이셔도 어느순간 바느질의 매력에 빠져있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기대이상의 클래스!! 꼭 수강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정연 작성 : 2018/06/30 16:00
  • 반시우 님의 후기

    전통적인 것을 직접 만들어 본다는 점에 끌려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저는 그 이상의 것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시간의 수업시간 동안 오방색의 유래부터 우리 선조들의 지혜까지, 지금 만들고 있는 전통 조각보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 속에서 자유로운 분위기로 프로님과 1:1 코치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면서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고, 여러 가지 색의 조합과 실의 색에 따라서 같이 수업 들으신 분들의 개성이 드러나 다양한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도 흥미로웠습니다! 바느질을 한 번도 해보지 않으셨던 분들도 바늘 꿰기, 매듭짓기부터 수업의 끝엔 나만의 예쁜 티코스터까지 가져가실 수 있으니 꼭 수강해보세요~!

    반시우 작성 : 2018/06/30 12:08 (수정 : 2018/12/06 00:46)
  • 손서윤 님의 후기

    요즘 카페마다 개성있는 티코스터를 제품과 함께 주는 곳이 많습니다. 전통 티코스터를 만들 수 있다고 클래스가 있다고 하여 설레는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매우 보람찼어요! 평소에 만날 수 없는 바느질과 전통 재료들을 보니 일상속의 힐링을 하러간듯한 느낌이었죠 ㅎㅎ 삼청동이나 인사동같은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당!

    손서윤 작성 : 2018/06/30 11:02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