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독서모임 '브랜딩에 랜딩하기' 후기!!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7월 독서모임 '브랜딩에 랜딩하기' 후기!!





 

 여름 해에 늦게까지 밝은 7월, 연남동 반서재에서 브랜딩에 랜딩하기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것'(2018, 턴어라운드, 강민호)이라는 책으로 마케팅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마케팅적 시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알아두어야 할 마케팅적 지식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번 그렇듯, 시작은 3가지 키워드 자기소개였습니다. 몇개의 키워드로 자신을 표현하는 개인 브랜딩으로 모임을 시작하면 이제 '브랜딩에 랜딩하기 모임이 시작하는구나'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신사환 호스트님께서 책의 내용과 우리의 일상을 접목시켜 삶에서 피부로 느끼는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해 애기를 나눌수 있는 발제문들을 준비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책의 주제는 인문철학적인 내용이 꽤 많아 각자의 이야기를 나누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얘기를 나누다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이유에 대해 말하면서 정리되고 '나'라는 사람에 대한 고민까지 이어지기도 했었습니다.  행동 경제학과 소비심리학 내용의 발제문에서는 자신의 소비습관을 되돌아보기도 했고 좋아하는 브랜드의 기능적, 사회적, 경험적, 정서적 편익 등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브랜드와 마케팅에 둘러 쌓여 살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를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는 것, 그것이 얼마나 필요하고 중요한지 따져볼 필요없이 모두가 알 고 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딩에 랜딩하기 모임은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내가 살고 있는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변정무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