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북살롱] 6/26 <유쾌한 트렌드 브라더> 후기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교보북살롱] 6/26 <유쾌한 트렌드 브라더> 후기

 6월 26일 저녁, 강남의 시스디자인 쇼룸에서 유쾌한 트렌드 브라더, 최용석 호스트와 함께하는 독서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독서모임에서는 전 세계 유일한 철학 잡지, <뉴필로소퍼 vol.9 : 삶을 죽음에게 묻다>라는 책과 함께 '죽음'이란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전에 준비된 질문들에 답변을 모아, 여러 견해와 인식에 관해서 이야기하며 독서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모임에 참여해주신 5분이 가지고 있는 죽음에 대한 인식과 경험, 죽음 이후의 세계관, 자살 등에 대한 의견을 다양하게 교류하며 다각적인 관점을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요즘 젊은 친구들에게서 배울 점이 참 많다”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교보북살롱을 통해서 성별과 세대를 뛰어넘고, 돈이 되지 않아도 우리에게 꼭 필요한 논의를 함께하는 소중한 기회가 생겼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는 의견이었습니다.

 호스트께서 참여 멤버들의 공통점을 새로운 관점에서 보여주신 것과 핵심적인 부분을 날카롭게 짚으시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이어가시는 것, 무엇보다도 최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유함으로써 양질의 독서 모임을 구성하고자 하신 점 역시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죽음을 비롯하여 쉽게 이야기를 나누기 어려운 주제들이 많습니다. 그런데도, 함께 모여 자유로이 소통하고, 중대한 문제들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고, 유의미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주제에 대해서 많은 분과 함께 시간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강다영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