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etter Me' 독서모임 6/22 후기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A Better Me' 독서모임 6/22 후기

연남동 반서재에서 6월 21일 진행된 'A Better Me'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달 선정 도서는 파울로 코엘료의 <The Alchemist> 였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호스트님이 준비해주신 PPT의 순서에 따라 독서모임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멤버분들끼리 번갈아가면서 책의 키워드를 3가지씩 뽑은 뒤, 그 키워드를 고른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해 멤버분들이 각자 의견을 이야기하고 호스트님도 거기에 덧붙여 이야기를 하는 등 서로의 의견을 개진해 나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혼자 읽었을 때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야기를 들으며 어려웠던 부분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엔 호스트님이 준비해주신 Important Quotes 중 마음에 드는 부분을 골라 그 문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공감을 느낀 지점이나 인물에 대해 모두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도 했지만 다른 부분도 있었습니다.
같은 책을 읽고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게 흥미로웠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엔 몇 가지 질문들과 함께 자유롭게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이 Personal Legend를 찾아가는 과정인데, 그 과정 속에서 느낀 감정이나 떠오르는 경험들을 이야기하는 동안 저도 저의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게 되었고,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가야 할 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모임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중간에 7월 모임에서 진행할 책에 관하여 호스트님의 경험과 함께 살짝 설명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짧은 소개였는데 생각해 볼 점이 많을 것 같아 다음 모임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신민경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