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초보 투자자' 3월 독서모임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현명한 초보 투자자' 3월 독서모임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조엘 그린블라트 | 안진환 옮김

알키 2011.06.05

 

 

 

연기된 3월 독서모임을 4월 5일 당산 유니온타운 루프탑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계속 강남에서만 모임을 진행하다가, 여기서 호스트님과 멤버님들을 만나니 새로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선정도서는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입니다.
저번 모임에서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하셔서 e-book으로 이 책을 사보았습니다!
전자책으로는 처음 구입한 도서였는데, 유용한 책을 사게 되어 뿌듯합니다.

이번 모임도 역시나 시작 한 시간 전에 사전리뷰가 있었습니다!
새로 온 멤버님들은 지금까지 다뤘던 책의 내용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계속 모임에 참여해온 저에게도 중요한 내용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파이낸셜 프리덤>, <1일 1짠 돈 습관>, <왜 공부하는가>, <4개의 통장>,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 <피터 린지의 이기는 투자>,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주식, 투자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 <주식을 사려면 마트에 가라>, <현명한 초보 투자자> 등 모임 선정도서도 있고, 그 외 호스트님께서 따로 추천하는 책들을 요약해주어서 짧은 시간 동안 핵심 내용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호스트님의 경험을 조금 더 들을 수 있는 자리었어요! 
목표를 세우고,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어떻게 돈을 모으는지 설명해주시면서 겪었던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주시니까 흥미롭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독서모임이 시작하고 나서는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에서 강조하는 마법공식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책을 읽었음에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니까 저의 지식의 정도도 함께 올라가는 듯했어요.

11월, 12월 모임에서는 ETF를 다루며 KODEX200 한주씩 사보는 미션을 내주셨는데, 그 결과에 대해 멤버님들과 얘기를 나눈 것도 재밌었어요!!!
딱 한주만 사라고 하셨는데, 말을 잘 들었어야 했나봐요...
그래도 주식계좌를 만들고 투자를 해본 경험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더라고요.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늘 많은 것을 얻어가는 모임이라서 19일에 있을 4월 모임도 기대가 됩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강나령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