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에 랜딩하기!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브랜딩에 랜딩하기!

 4월 16일 당산에 위치한 유니언타운에서 '브랜딩에 랜딩하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은  '디스 이즈 브랜딩 ; 브랜드 심리학자의 강의록' 이라는 책을 가지고 진행되었습니다. 브랜딩을 모르는 사람들도 국내외 다양하고 흔히 아는 사례를 이용하여 알기 쉽게 기술한 도서입니다. 또한 브랜드 전략의 기본부터 브랜드 포트폴리오 및 디지털 브랜딩 전략까지 폭넓게 브랜딩을 다루기에 전반적인 브랜딩 지식을 습득하기에 좋은 책이었습니다.


 모임은 자신을 소개 할 수 있는 키워드를 세 가지를 정해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상생, 오픈마인드, Tea, 요가, 시선 등 다양한 키워드에 담긴 각자의 스토리, 개인의 가치에 대해 듣고 느낄 수 있었기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후 전반적인 책의 내용을 훑어 보며 인상적인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고, 책에 등장한 사례 이외의 주변에서 느낀 다양한 브랜딩 사례나 주변 이야기를 소주제에 맞게 이야기를 하는 시간도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능/상징/경험적 혜택 중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소비를 해왔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번 책과 모임을 통해 브랜딩이 단순히 제품을 포장하는 수단이 아닌 사람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브랜딩은 뗄 수 없습니다. 때론 브랜딩에 현혹되기도 하고, 개인의 기준에 맞춰 브랜드를 소비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브랜딩은 낯설면서도 익숙한 존재인 것 같습니다. 무겁게 브랜딩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에 대해서 논한 모임보다는 가볍게 우리의 일상과 브랜딩을 접목시킬 수 있던 모임이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나지민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