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진행한 '읽고 쓰는 사람들' 후기 ! :: 쉐어러스

쉐어러스 후기 게시판

후기를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5월 28일 진행한 '읽고 쓰는 사람들' 후기 !

안녕하세요.

5월 28일 연남동에서 진행한 문성후 작가님의 '읽고 쓰는 사람들' 모임에 참여한 엄현진입니다.

 

주제도서는 귀욤 뮈소의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으로 내용이 어려워 완벽히 숙지는 하지 못하고 참여하였습니다. 하지만, 문성후 작가님께서 소설에 가해진 장치들과 재미난 요소들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다시 읽었을 때 저는 이전보다 조금이나마 더 이 책을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도서에 관한 얘기로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추리소설을 더 재밌게 즐기는 법도 배울 수 있었고, 우리가 생각하는 작가의 삶과 실제 작가의 삶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읽고 쓰는 사람들'이 모임 제목 이었던 만큼 '읽고 쓰는' 행위에 대한 중요성도 알게 되었으며, 나중에 책을 한 권 남기고 싶었던 저에게는 방향성을 얻은 것 같은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모임 분위기는 재밌게 흘러가서 저의 얘기도 스스럼없이 말 할 수 있었고, 그 소재를 소설화할 때 어떻게 끝 까지 밀어 부치는 힘을 불어 넣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색하지는 않을까?' 라는 걱정도 있었지만, 자연스러운 스몰 토크로 시작하며 정말 재밌었고, 시간 가는 줄 몰랐었던 2시간을 보내서 행복했습니다. 다음에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유해 보세요.
엄현진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TOP

안녕하세요. 회원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일반 회원

저는 강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시니어 회원

저는 강좌, 상품, 콘텐츠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간 공유 회원

저는 공간을 공유해 회원님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