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이벤트]부와 투자의 비밀

 

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에 읽어야 할 재테크 필독서!



‘자본주의와 투자의 본질을 쉽게 풀어내보자’는 목표에서 출발한 책이다. 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지만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은 정립되어 있지 않은 현실이다. 실패하기 위해 투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렇다면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지식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를 위해 알아야 할 경제 전반에 대한 개념과 돈의 흐름에 대한 지식은 물론 투자에 대한 실천적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절제와 성찰이라는 투자에 임하는 마음가짐도 전한다. 사람들은 대개 실패의 원인을 외부로 돌리고 성공은 자기 실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자기방어와 자기합리화가 바로 투자를 실패로 이끄는 주요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자본주의의 현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투자에 대한 성찰은, 현명한 투자의 길을 찾기 위한 나침반이 될 것이다. 진정한 실력은 단지 종목 발굴만이 아니라 역발상으로 용기 있게 투자해 가격의 변동에도 요동하지 않는 진정한 실력은 절제할 수 있는 태도 등을 포함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투자의 대가들도 실패 속에서 교훈을 얻는 자기성찰이야말로 성공하는 투자의 필수요소라고 지적하고 있다. 친절하고 쉬운 책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응모기간 : 11/19~11/24

당첨발표 : 11/25

서평 작성 기한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인원 : 10

응모방법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게시판에 서평 작성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 소개


  현명한 주식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지식만 담았다

이 책의 내용은 크게 2부로 이루어져 있다. 우선 1부에서는 ‘많고 적음’ ‘확산과 수렴’ ‘위험 대비 수익’이라는 3가지 원리를 가지고 자본주의와 투자의 가장 깊은 본질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았다. 가격의 결정,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저금리 시대의 도래와 부채의 이슈 등 자본주의의 주요한 이슈들 중에서 투자에 꼭 필요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2부에서는 주식투자자라면 꼭 기억해야 할 투자의 상식들, 좋은 종목 발굴법과 더불어 수익률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리스크 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이러한 주식투자의 상식과 노하우들을 그저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잘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정리되어 있다. 저금리가 고착화되어 이제 투자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는 시대다. 이 책은 자본주의의 핵심원리를 중심으로 투자의 본질을 파헤치는 동시에 투자,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주식투자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우리는 잘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우리 경제는 신용이라는 물 위에 떠 있는 배와 같다. 신용이 충분할 때는 배가 원활히 운행되지만, 신용이 빠져나가면 배는 언제든 가라앉을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신용화폐의 구조를 이해한다는 것은 투자에 있어서도, 경제 운용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일이 된다. 경제적 위기는 항상 채권자의 위기 관리와 자본 회수에서 시작된다. 특히 은행으로부터의 예금인출이 중요하다. 부분지급준비금 제도 때문에 파급효과가 확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은행의 부실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신용창출의 중심에 은행이 있기 때문이다. 은행이 부실해지면 은행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대출을 회수하게 되고, 결국 우리 경제가 가진 전체 신용이 축소하게 된다. pp59-60

 

인플레이션은 시중의 통화량이 증가해 물가가 전반적・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현상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돈이 많아져 돈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미국의 경제학자 밀턴 프리드먼Milton Friedman은 일찍이 “인플레이션은 언제 어디서나 화폐적 현상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일상생활에서 피부로 느끼며 살고 있다. 버스요금, 자장면 값, 대학 등록금, 부동산가격 등. 그래서 가격상승은 언제나 있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예상한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지극히 화폐적인 현상이라면, 돈이 늘지 않고 경제발전도 더뎠던 시절에는 인플레이션이라는 개념이 사실상 존재하지 않았다고 봐야 한다. 1차 세계대전 이전까지만 해도 인플레이션은 아주 미약했다. p78 

 

김도정

 

광고대행사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카피라이터, LG경제연구원 선임 연구원을 거쳐 2009년 에셋디자인 투자자문에 창립 멤버로 입사해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재무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인간과 인문학에 대한 관심, 재무 이론과 실전 투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성찰하는 현대판 르네상스형 투자가를 꿈꾼다. 인간의 심리를 토대로 투자의 본질을 꿰뚫고, 혼돈의 세계경제를 진단하여 현실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의 저자이자 인생의 해학과 통찰을 지닌 투자의 대가 앙드레 코스톨라니를 가장 존경한다. ‘자본주의와 투자의 본질’ ‘지속 가능한 자본주의’ 등의 주제로 집필과 강연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쉐어러스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개인공방
강남 살롱포레스트
루이스 한남점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안녕하세요.돈과 투자에 대한 개념에 대해 사색하고 싶습니다.

    - 하우스 (2020/11/21 17:31 작성)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