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이벤트]신화의 쓸모

 

간호학자의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내는 그리스 신화

명화와 책과 영화를 아우르는 치료의 메시지

 

<신화의 쓸모>30년간 교육현장에서 간호학자로 강의한 저자가 따뜻하고 친절한 시선으로 풀어낸 그리스 신화 에세이다. 신화에 담긴 상징과 은유를 찾아내 관련된 명화와 책과 영화를 아우르며 치유의 메시지를 들려준다.

 

신화는 행복하기 위해서 지금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여기서 행복하라고 말한다. 남이 만들어 놓은 행복의 기준에 끌려다니지 않고 무엇을 할 때 내가 가장 행복한지 질문하게 한다. 그리고 행복을 향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라고 말한다.

-프롤로그 중에서

 

* 응모기간 : 9/4~9/16

* 당첨발표 : 9/17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 인원 : 10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 게시판에 서평 작성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 소개 

 

 

풋풋한 젊은 세대와 성숙한 중년 세대가 함께 공감하며 지금 여기서 행복해지는 데 신화를 읽는 목적이 있다. 몸과 마음을 돌보는 의료인들은 인간의 감정을 닮은 그리스 신들의 세계를 통해 우리네 삶을 이해함으로써 환자 돌봄에 적용하고 지친 자기 자신과 동료를 도닥이며 어느 순간에도 혼자가 아닐 거라는, 모두가 협력하며 최선을 다해 도울 거라는 진심 어린 응원과 적극적인 배려로 희망을 새로 쓴다.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1.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 쓸모 있는 도구

그리스 신화에는 인간의 보편적인 정서가 들어 있다. 인간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의료인들은 인간의 감정을 닮은 그리스 신들의 세계를 엿보며 우리네 삶을 이해함으로써 환자 돌봄에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 돌봄에 지친 자신과 동료를 토닥일 수도 있다.

 

2. 새로운 감동의 주제를 찾아내는 즐거움

세상에 난무하는 신화의 편린들, 그 조각 끝에 매달려 있는 많은 의학용어와 상식을 정련하여 이제 막 의료인의 길에 들어선 제자들에게 알려주고픈 직업정신의 발로다.

 

3. 쓸모 있는 쓸모 상자

평균을 상회하는 지적 호기심을 가진 독자들을 위하여 신화가 근원이 된 의학용어와 일반상식, 그리고 미처 담지 못한 신화의 자투리를 쓸모상자에 정리해 두었다. 현학적인 허세를 부려도 좋고 지루한 일상에 느낌표를 채워가기만 해도 좋을 것이다.

 

 


저자 소개 

 

오진아 인제대학교 간호대학교수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졸업 이후 이화의료원 소아병동간호사로 근무하고, 2001년부터 인제대학교에서 마음이 따뜻한 좋은 간호사를 꿈꾸는 간호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예술을 통한 돌봄의 이해라는 주제로 간호협회 보수교육을 맡고 있으며 간호사의 눈으로 보는 그리스 신화를 통해 그리스 신화를 전파하고 있다. 간호학생을 위한 돌봄과 예술과목은 인제대학교에서 추천하고 싶은 좋은 강의 매년 선정되고 있다.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쉐어러스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개인공방
강남 살롱포레스트
루이스 한남점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