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이벤트]당신이 편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삶이 불안할 때 우리는 어디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을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이사벨 길리스가

제안하는 삶의 지혜 코지!

 

* 응모기간 : 9/3~9/14

* 당첨발표 : 9/15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 인원 : 10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 게시판에 서평 작성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 소개 

 

삶이 불안할 때

우리는 어디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을까?”

언제 어디서든 편안함을 구축할 수 있는 코지의 힘!

 

<뉴욕타임스> 베스셀러 작가이자, 칼럼니스트, 배우이기도 한 이사벨 길리스는 인생의 불편함을 정돈하는 지혜, 코지(cozy)로 삶의 장애물을 넘어설 수 있다고 제안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 나다움을 잃지 않는 것이다. 나로부터 시작하여 가정, 지역 사회 및 전 세계까지 뻗어 어디서든 안정감 있게 나만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정체성과 긴밀하게 연결된 태도 코지

코지를 만들 수 있는 기본 4가지 요소 연결, 온도, 장악 조직화

 

코지(cozy)의 사전적 의미를 보자면 편안한, 아늑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를테면 내리는 눈과 타오르는 모닥불, 김이 모락모락 나는 코코아 한 잔, 아버지에게서 소중한 물건을 물려받았을 때. 수프가 끓고 있는 집 안 풍경은 코지라고 할 만한 모든 것이 다 담겨 있다. 하지만 저자가 말하는 코지는 이러한 느낌만을 지칭하지 않는다. 인생에서의 코지는 이러한 개념을 포함한 더 넓은 개념으로써 정체성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가장 편안하고 안락한 상황을 삶의 태도로 가지고 오는 것을 의미한다. 단순한 편안함과는 또 다른 개념이다. 저자는 코지를 만들 수 있는 기본 4가지 요소 연결(connection), 장악(Control), 온도(Temperature), 조직화(Organization)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연결: 익숙하고 편안했던 기억을 찾아 힘든 순간의 자신과 연결시킨다.

-장악: 힘든 순간에 마음을 가라앉히고 상황을 장악한다.

-온도: 주변에 의지할 만한 따뜻한 물건을 둔다.

-조직화: 온도, 연결, 장악을 어느 상황에서든 조직화한다.

 

일상 속 순간에서의 코지!

힘든 순간에도 인생을 헤쳐나갈 수 있게 하는 자기 믿음

 

정체성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코지는 사람들마다 모두 다를 수밖에 없으며 아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일상 속 작은 조각에서도 우리는 자신의 정체성과 긴밀하게 연결된 코지를 찾을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의 사례와 많은 사람들의 경험담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코지를 소개한다. 코지는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스스로를 다독이거나, 아주 힘들 때 자신을 더 강하게 만들기도 한다. 삶이 힘들 때 스스로 일어설 수 있다는 자기 믿음의 힘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코지를 습득한다면 더 이상 예측할 수 없는 인생을 불안해하지 않고,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생을 즐길 수 있다.

 

 


저자 소개 

이사벨 길리스Isabel Gillies

 

베스트셀러 작가, 칼럼니스트, 영화배우

자서전 Happens Every Day: An All-Too-True Story(2009)A Year and Six Seconds: A Love Story(2011), 소설 Starry Night: A Novel(2014) 등으로 유명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뉴욕 맨해튼에서 남편과 세 자녀, 반려견 두 마리와 살며 <보그>, <뉴욕타임스>, <리얼 심플>, <코스모폴리탄>, <구프>, <사베르> 등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영화 드라마 <성범죄수사대: SVU>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이기도 하다.

그녀는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모든 대상과 일을 미세한 관찰과 통찰력으로 자신의 내면과 결합시키는 방식을 통해, 어디에 있든 가장 안전하면서도 집과 같은 편안함을 만드는 기술을 터득해왔다. 같은 현상을 바라보더라도 사람들마다 그 각도와 깊이는 제각각이다. 주의력을 지닌 예술가로서의 눈, 배우로서의 눈, 작가로서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섬세하고 예리하며 깊이 있다.

그녀가 강조하는 것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 나다움을 잃지 않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나로부터 시작하여 가정, 지역 사회 및 전 세계까지 뻗어 어디서든 안정감 있게 나만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쉐어러스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개인공방
강남 살롱포레스트
루이스 한남점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