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는 동안만큼은 나는 조르바가 된다.

내게 묶여있는 끈을 잘라내고 나만의 산투르를 연주하는 기분이 든다.

글을 쓰는 순간만큼은 나는 객체가 아닌 주체가 된다.

나는 글 쓰는 엄마

 

* 응모기간 : 8/29~9/7

* 당첨발표 : 9/8

* 서평 작성 기한 :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

* 인원 : 10

* 응모방법 :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평단 필수 미션

 

1.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 '서평 인증' 게시판에 서평 작성

2.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교보북살롱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3. 평소 이용하는 온라인서점 1곳 이상에 별점 및 후기 업로드 후 카페 게시글 댓글에 링크 작성


도서소개 

 

 

글 쓰는 엄마로 살아가고 있는 윤슬 작가의 신작.

작가라는 개인적 소망과 엄마라는 사회적인 이름 사이에서 정체성을 지켜내기 위한 흔적의 기록이다. 평소 그녀가 관심 있게 바라보는 것에 대해 과장 없이 담담하게 글로 옮겨놓았다. 스스로 완벽하지 않다는 고백에도 불구하고, 글쓰기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얻었다는 모습에서 생()에 대한 당당함이 느껴진다.

 

테마는 두 가지, 글쓰기와 엄마.

1부 글쓰기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 드러난다.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면서, 혹은 작업을 하면서 느꼈던 생각이나 감정을 정리하여 글쓰기가 지닌 힘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2부는 엄마로 살아가면서 겪는 일상적인 스토리를 담담하고 따뜻하게 풀어놓았다.

 

윤슬 작가는 말한다.

차분히 글을 쓰다 보면 제3자가 되어 자기 자신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불분명했던 것들이 명확해지는 순간을 목격하게 됩니다. 엄마라는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복잡 미묘한 감정에 대해 글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면 생각 정리는 물론, 자기 치유의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랬으니까요

 

공감하는 마음에 밑줄, 위로받는 느낌에 밑줄, 새로운 관점의 제안에 밑줄, 글 쓰는 엄마는 에세이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밑줄 긋고 싶은 문장이 가득하다. 어디에도무조건 열심히 살아야 한다”,“더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는 문장은 없지만, 몸속에서 따뜻한 에너지가 만들어지면서 삶의 의지를 불태우게 만든다. 누구나의 인생을 살아가지만 저마다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으며,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특별한 존재라는 말에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개인적 소망과 사회적 이름 사이에서 나를 살릴 방법을 찾았다는 그녀에게서 나는 살릴 방법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이 생겨날 것이다. 살아온 시간의 기록으로 앞으로 살아갈 시간을 응원하는 윤슬 작가의 글 쓰는 엄마는 의미 있는 일상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 윤슬

 

작가. 도서출판 담다 대표.

 

독서지도사, 평생교육사, 인생 상담사로 활동하며 <윤슬 책방>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과 주니어를 대상으로 독서모임과 글쓰기, 책 쓰기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으며, 생활 속의 글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글쓰기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 및 기업, 도서관 등으로 강연을 다니고 있다.

 

오늘, 또 한 걸음,책장 속의 키워드,살자, 한번 살아본 것처럼,글쓰기가 필요한 시간,기록을 디자인하다,독서를 위한 독서,의미 있는 일상,자꾸, 감사,시간관리 시크릿등을 썼다.

 

좋은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네이버카페 운영 : “윤슬타임

네이버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 “윤슬타임

 


교보북살롱 네이버 카페(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수업 장소

쉐어러스


수업 일정

강남 시스디자인
강남 채널9
연남동 공간
당산 유니언타운
강서구 공방
르디아망청담
클랑음악연습실
도자기그림공방
HJ비즈니스 센터 강남
코너스톤 스페이스
마포공방
개인공방
강남 살롱포레스트
루이스 한남점

소개 동영상

회원님의 후기

  • 아직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처음으로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줄 기대평

  • 아직 등록된 기대평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후기는 로그인 하신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좌도 있어요